도움이 되는 정보

영화 리멤버 볼만한 영화 추천 본문

일상

영화 리멤버 볼만한 영화 추천

미래를위한준비 2022. 10. 28. 18:56

영화 리멤버는 박스오피스 2위. 평점 8.12로 매우 높은 편. 누적 관람객 수는 9.7만명. 알츠하이머 환자인 주인공 한필주, 사라져가는 기억과 싸우며 복수를 이어가는 영화. 기대해도 좋다.

영화 리멤버 알고싶은 영화 추천 메뉴

  • 영화 리멤버 줄거리
  • 영화 리멤버 등장 인물
  • 영화 리멤버 시사회
  • 영화 리멤버 정보, 평점
영화관

영화 리멤버 줄거리

영화 리멤버의 사회적 배경은 친일파 일제 강점기 시기이다. 뇌종양 말기로 80대 알츠하이머 환자인 주인공. 한필주. 일제 강점기 시기에 가족들을 모두 잃게 된다. 아내가 세상을 떠나고 필주는 울분이 가득한 상황에 복수를 감행하려고 필사적인 행동을 해간다. 중간에 20대 알바생이 나오는데, 알바생 인규는 운전을 도맞게 된다. 인규는 한필주를 이상하게 생각하며 영화는 시작이 된다. 인규는 어쩌다 필주의 시나리오에 나오게되고 경찰의 용의자로 인규가 지목이 된다. 수사망은 그렇게 점점 좁혀오고, 필주는 본인만 알고 있는 복수를 이어간다. 60년 간 간직하고 있던 그 복수의 계획, 인규와 필주는 서로 위험한 동행이 시작된다.

영화 리멤버 등장인물

영화 리멤버의 감독은 이일형 감독이다. 이일형 감독의 영화로는 검사외전, 군도 민란의 시대, 마이웨이 연출부, 비스티 보이즈 등이 있다. 검사외전으로 970만 관객을 흥하게 했던 그 감독으로, 이일형 감독의 신작으로 모든 기대를 하고있다.

리멤버 주인공 한필주는 이성민 영화배우가 도맡게 된다. 이성민 배우는 매우 매력적인 배우이다. 연기파 배우로 상당한 인지력을 얻고 있으며, 이 리멤버 영화 출연을 위해 하루 2시간 반이 넘는 특수분장을 매번 소화해냈다고 한다.

남주혁, 요즘 잘나가는 20대 배우이다.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아는 그. 남주혁은 한필주의 복수를 돕는 인규역을 맡았다. 인규는 패밀리 레스토랑 알바생으로 필주를 돕는다. 원래 원작의 경우에는 필주 혼자 복수를 나서는데, 영화 안에서는 인규가 돕는다.

그리고 정만식. 강형사로 나온다. 광역수사대 소속의 강형사로 필주의 복수 행각을 샅샅이 수사하며 필주의 복수를 방해하는 큰 역할을 한다. 실제 정만식 이분은 성격이 상남자라고 하니 극중 더 리얼할 거라 생각된다.

영화 리멤버 시사회

영화 리멤버의 시사회는 22년 10월 12일 수요일 용산아이파크몰에 시사회를 열었다. 영화를 본 대거 많은 사람들은 영화의 내용이 다소 느리지만 가득찬 느낌의 영화라고 모두가 말한다. 속도감이 어마하다는 것. 역시 이일형 감독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일형 감독은 시사회에서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대한민국에 국민으로서 한 번쯤은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 그리고 동시대를 사는 관객들에게 설득력을 얻기 위해서 영화의 속도감, 장르적 특성, 액션, 복수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한다.' 라고 했다고 한다.
가족을 모두 죽게 만든 친일파들을 찾아서 60년간의 복수를 감행하는 알츠하이며 한필주, 그의 행각 중에 의도치 않게 휘말리게 된 20대 절친 인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영화 리멤버 정보, 평점

이 영화를 보자면 왜 감독은 원작을 리메이크 한 것일까. 이 영화의 장르는 액션, 드라마 이다. 등급으로는 15세 이상 관람가 이고, 배우는 이성민과 남주혁이 나온다. 제작과 기획은 영화사 월광 윤종빈. 감독은 이일형 감독이다. 개봉일은 10월 26일로 2틀 전이고, 러닝 타임은 128분 대략 2시간 8분동안 방영된다.
리멤버 내용은 그렇다. 유대인 할아버지가 자기 가족을 죽음으로 몰았던 독일군 장교를 찾아서 미국을 떠돌고 복수하려는 로드 무비. 참 신박한것은 끝난 이야기가 아닌, 현재 살아가고 있는 많은 할아버지들의 생각과 일치한다는 것. 우리의 근현대사와 똑같은 측면이 남아 있다는 것이다. 이야기들을 진행하는 방법엔 20대의 인규도 있다는 것. 다양한 재미를 이일형 감독은 주려고 했던 것 같다.

영화 리멤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Comments